베트남 입국하자마자 가장 많이 당하는 사기 TOP 3

꿀팁

 

 베트남뿐만 아니라 인접해 있는 다른 동남아 국가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공항에 도착했을 때, 다음 3가지만큼은 꼭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환전

 

 많은 사람들은 베트남에서 직접 환전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미국 달러 등을 가져가면 좀 더 환율이 득이 있다고 하여 달러를 가져가 보는데요.

 

 막상 환전할 때 사기를 당하면 아무리 달러를 가져간다 한들 결국에는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특히 베트남 화폐 단위 ''은 크기 때문에 많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일 환율을 제대로 적어주지도 않고 환전을 한다든지. 환전 금액을 전액 지급하지도 않는 등 문제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전은 시중은행에서 하는 게 가장 안전하며 사설업체공항 등에서도 환전 시 반드시 금액이 제대로 지급이 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환전 후 수수료 명목으로 떼어가기도 하는데, 환율에 모두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2. 택시

 

 베트남에서 택시는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가격(요금)이 상당히 저렴하기도 하다 보니 기사들은 넌지시 높은 금액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한 시간 가까이 가도 만원 내외로 나오는 적도 있어서 특히 자국의 택시요금이 비싼 외국인들을 속이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기사들은 미터기를 꺼버리고 요금을 흥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들이 베트남 동 단위가 크므로 헷갈려하는 것을 이용하여 자신들에게 돈이 얼마나 있는지 지갑을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지갑을 건네주시면 절대 안 됩니다. 지갑에서 단위가 큰 지폐를 재빠르게 빼가는 사기를 많이 당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갑을 넘겨줬다가 눈뜨고 코베이는 식으로 현금을 갈취당하는 사례가 의외로 굉장히 많으니 절대 지갑을 보여줘선 안됩니다.

 

 베트남 돈에 대한 지식을 사전에 숙지하고 나서 돈을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거스름돈을 잘 안주는 기사도 많기 때문에 잔돈을 맞춰가져 가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택시 금액 사기는 호찌민 같은 베트남 대도시에서 좀 더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매우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 호텔 픽업

 

 단기 관광객들 중에는 공항에서 택시 타는 것을 꺼려서 직접 호텔에 기사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호텔 측에서는 기사를 보내 피켓에 이름을 써서 들고 있게 하는데요.

 

 사기꾼은 그 피켓의 이름을 보고 똑같이 피켓을 써서 더 앞쪽에서 들고 있는 것입니다.

 

 피켓에는 호텔 이름과 본인 이름이 있으니 의심하지 않고 따라갑니다. 이때 이 기사는 내릴 때쯤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보통 호텔 픽업하는 기사에게는 요금을 내지 않고 나중에 호텔 체크아웃할 때 일괄 계산합니다. 그런데 이 기사들은 요금을 내라고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냥 모르고 금액을 계산했다가 체크아웃할 때 다시 한번 금액이 청구된 걸 보고 사기당한 걸 알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픽업을 신청했을 때에는 픽업 오는 기사나 인상착의 등을 사전에 물어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가능하시면 도착해서 호텔에 확인 전화를 한번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입국해 가장 많이 당하는 사기 유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굉장히 빈번하고 당하기 쉬운 사기이니 미리 알아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해외에서 글자를 몰라 사기 당할 때 대처방법

 

해외에서 글자를 몰라 사기 당할 때 대처방법

어떤 사람이 벨기에서 메뉴판을 보고 글을 몰라 일단 감자튀김을 시키고 봤더니 10만원이나 청구된 적이 있었습니다. 영수증에 시키지도 않은 메뉴가 들어 있었던 겁니다. 영어도 아니고 프랑스와 네덜란드어로..

tjd33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