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러뻥(뚫어뻥)없이 변기를 뚫는 6가지 방법

꿀팁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관이 아무리 새 것이어도 집에 뚜러뻥(뚫어뻥)이 있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아주 드문 경우지만, 그 중요한 뚜러뻥(뚫어뻥)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을 때, 우리는 내용물이 바닥에 흘러넘치는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몇 가지 기술들을 사용해 이를 방지할 수 있다.

 

우선 첫째로. 만약 여러분이 변기막힘을 겪고 있고, 물이 변기에 가득 차 있다면, 물이 스스로 맑아지기를 바라면서 계속해서 물을 내리지 말자. 그렇게 한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화장실에서 심한 홍수를 일으킬 확률이 높다.

 

넘칠 확률이 높은 물을 먼저 처리하라. 만약 그것이 넘치기 전까지 시간이 있다면, 변기 뒷부분 뚜껑을 들어 올리고 더 많은 물이 변기를 채우는 것을 막기 위해 부표를 끌어올려라. 필요하다면 물 밸브를 잠가라.

 

물이 완전히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중 하나를 시도해 보자. 필요한 경우 반복해보도록 하자.

 

방법 #1: 온수

먼저 양동이를 찾아서 싱크대나 욕조에다가 뜨거운 물(변기가 갈라질 수도 있으므로 끓이지 않는다)을 모아서 변기에 가득 옮겨 붓고 몇 분 동안 놓아두도록 한다. 그 물은 당신이 내려보내려고 하는 배변물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방법 #2: 세제

부엌으로 뛰어 들어가서 세제통을 짚어들고 온다. 변기에 넉넉한 양을 짜라 — 비누가 배변물을 분해하고 일을 진행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마땅한 세제가 없다면 샴푸를 사용해 보자.) 뜨거운 물을 조금 넣고 잠시 두자. 이 일을 시행한 지 30분 정도 지나면 일반적으로 배변물이 풀어지기 시작해야 하지만, 더 극단적인 경우에는 하룻밤 사이에 비누가 그 일을 하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방법 #3: 엡섬 솔트

만약 여러분이 친구 집에 있는데 너무 창피해서 일이 해결되기 전에 화장실을 떠날 수 없다면, 샤워기나 싱크대 밑을 살펴보고 무엇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여분의 입욕제와 엡섬 솔트 몇 개는 배변물을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친구에게 변기막힘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했던 것들을 모두 다시 사줘야 할지도 모르는 불편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친구 집에 방문하기 전에 쇼핑하면서, 좀 늦었지만 집들이 선물로 친구를 위해 뚜러뻥(뚫어뻥)을 집어 들고 가보는 건 어떨까...)

 

방법 #4: 철사 옷걸이

옷장에서 철사 옷걸이를 찾아보자. 가급적 변기를 긁지 않도록 플라스틱 코팅이 된 걸 찾아보자. 옷걸이를 최대한 풀고 곧게 한 다음 변기 안에 넣는다. 철사를 이리저리 돌리면서 가능한 한 배변물을 분해하도록 노력해보자.

 

방법 #5: 변기 브러시

손잡이를 잡고, 배수구에 브러시를 밀어넣고, 빠르고 힘찬 펌프를 몇 번 시도해주고, 물러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변기 브러시를 사용해보자. 역겹다, 맞다, 하지만 가끔 화장실이 넘쳐나는 걸 막기 위해 하고 싶지 않지만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우리는 욕실 바닥에 있는 갈색 배변물을 닦느니 차라리 브러시를 씻는 편이 낫다는 걸 잘 알고 있다.

 

방법 #6: 표백제와 분말식 세제

만약 위의 모든 것들이 실패한다면, 표백제와 분말 세제를 함께 사용해 보자. 각각 두 컵과 한 컵을 변기에 부어라. 이것들이 화학적인 작용을 만들어내는 동안 20-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물을 힘차게 내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