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면 무조건 먹어야한다는 박지윤픽 ‘대구’ 맛집, TOP10

꿀팁

아나운서 박지윤의 대구 먹방이 화제다.

 

지난 10일 박지윤의 유튜브 채널에는 대구에 맛투어를 떠난 박지윤의 브이로그가 올라왔다.

 

박지윤은 무려 커피 빼고 1일 9식을 하며 하루만에 대구 맛집을 섭렵했다.

 

미식가 박지윤이 추천한 대구 맛집 10곳을 소개한다.

 


#1 제일 콩국

 

박지윤은 대구에만 있는 특별한 콩국을 소개했다.

 

국물 안에 찹쌀떡이 들어있는 콩국이었다.

 

박지윤은 “이게 찹쌀떡이다.  토스트, 돈가스도 있다. 돈가스만 먹는 분도 봤다”고 설명했다.

 

 


#2 남산제빵소

 

대구에만 있는 빵집도 빼먹을 수 없다.


박지윤은 메이플 소보로, 코코팡, 카카오팡드를 구매해 먹었다.

 


#3 유창반점

 

대구에만 있다는 진한 국물의 짬뽕도 빼놓지 않았다.


해장으로 딱인 비주얼의 짬뽕을 박지윤은 연신 감탄하며 먹었다.


특히 군만두를 곁들어 먹으면 완벽한 중식을 느낄 수 있다.

 


#4 롤러커피

짬뽕 바로 옆집에 있다는 카페로 대구의 명소이기도 하다.


소화를 시킬겸 커피를 한 잔 마시는 것도 잊지 않았다.


특히나 라떼가 유명하다고 한다.

 

 


#5 미진 분식

대구의 중심인 동성로에 위치한 분식집이다.

김밥과 쫄면을 주문해 분식을 먹었다.

 


#6 중앙떡볶이

SBS 백종원이 나오는 ‘삼대천왕’에 출연한 집으로 떡복이에 납작만두를 곁들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분식의 핵심인 떡볶이도 빼놓지 않았다.
 


#7 오차야미테

 

동성로에 위치한 녹차 디저트 맛집이었다.


바로 만들어주는 음료와 함께 빙수도 있었다.

박지윤은 빙수와 백차를 추천했다.
 


#8 뉴욕통닭

통닭집으로 미리 전화로 예약해야지만 먹을 수 있는 맛집이었다.

 

닭강정 스타일의 치킨이 가장 큰 특징이다.
 


#9 걸리버 막창

대구에 가면 막창을 빼놓으면 안 된다.


박지윤은 “부드럽다”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10 삼송빵집

마지막 후식은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빵이었다.


동대구역에서 빵을 사서 기차를 타면 완벽한 대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박지윤의 먹방 투어는 아래 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IuaTOERwCNI